본문 바로가기
주식,경제,사회뉴스

오늘은 주식자동매매 연휴일 ?

by mostheri 2022. 5. 27.
반응형

♥ 데이트 트레이링 하는 투자자의 하루 

 

코로나 19로 인해 주식투자  데이 바이 데이 주식 트레이닝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었다고 하지요?

저는 오랫동안 데이 트레이닝 생활을 한 편인데 이런 투자를 하다보면 대부분 단타 위주의 매매를 

하고 주식매매가 없는 주말이나 휴일이 그다지 반갑지는 않습니다 

주식을 하기 전 직장을 다닐때는 주말이 그렇게 기다려졌는데 제가 한창 직장생활을 할 때는 주 6일제

근무를 하였기 때문에 토요일에도 출근을 하고 제가 하던 일이 자동차 영업이다 보니 어떤 때는 

일요일에도 당직을 서야 하기 때문에 한 달 1번 정도는 주 7일 근무를 하곤 했습니다 

요즘은 자동차 매장을 보면 주말에는 근무를 안 하는 거 같은 데 세월 참 좋아졌습니다

제가 주식 자동매매 모의투자를 6개월째 하다 보니 투자금이 정해져 있어서 투자금액 내에서

보유한종목이 수익이나 손실로 매도가 되지 않을 경우 에는 당일 매매는 하루가 없습니다 

자동매매가 아니라면 개인이 차트나 종목 상황을 보고 원하는 만큼의 수익, 손실이 아니더라도

본인에판단에 의해 매도를 할 수 있지만 자동매매는 정해진 룰이 아니면 매도, 매수를 할 수가

없습니다 

오늘이 그날입니다 3개의 게좌 중 매수는 3 종목 하였지만 매도 한 한 종목 이루어지지가 않아서 

손실, 수익 아무것도 없는 날입니다 

자동매매는 데이 트레이너 가 아닌 직장인이나 하루 종일 주식 컴퓨터를 모니터링할 수 없는 그런

투자자에게 필요한 매매방식이지만 데이 트레이너는 당일 매매 가 없으면 뭔가 허전한 생각이 들고

왠지 손해를 본 착각이 들 때가 있습니다 

제가 그렇게 살아 봐서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한마디로 느긋함을 모르는 그런 주식 매매방법이었지요

결코 성공할 수가 없습니다

제가 이전에 주식을 할 때 매도를 하고 다른 종목을 바로 매수하지 않으면 

이상하게 손해를 보는 것 같다는 불안감 이라고나 할까? 그런 느낌으로 주식창을 살피다가 차트가

빠르게 움직이는 종목을 발견하면 저도 모르게 달려들어 종목을 분할매수를 하지도 않고 한 번에

몰빵을 합니다  그러면 대부분 꼭지에서 물리게 되어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많은 손실을 보고

매도를 하곤 하였습니다 

나이가 들고 시간이 지나니 경륜이 생긴다고 할까요? 하지만 주식은 아직도 그렇게 쉽지가 않습니다 

아니 제 마음을 다스리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친구 중에 도박을 잘하는 친구가 있습니다 프로 타자는 아닌데 가끔 출장 포커를 하러 갈 때가

있다고 합니다 

그 친구가 하는 말이 도박을 잘하려면 마인드 컨트롤도 잘해야 하지만 잘 쉬어야 한다고 합니다 

도박 또한 상당한 체력이 필요하여 도박하기 전에 충분한 휴식을 갖고 에너지를 충전해야 한다고

합니다 

주식 또한 마찬 가지라고 생각합니다

시장이 안 좋을 때나 나에 생각과 반대로 될 때에는 잠시 쉬었다 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그리고 주식을 이제 시작하려는 분이 있으시면 제가 자주 말씀드리지만

키움증권 hts로 먼저 모의투자를 2~3개월 최소한  한 달 정도는 해보고 실전 투자를 하시길 바랍니다 

투자금 잃어버리면 다시 돌려주지 않습니다

 

" 아! 매수한 주식 떨어지면 오를 때까지 안 팔면 투자금은 잃지 않습니다 "

 

하지만 시간이 황금 같은 시간이 흐릅니다 실전 투자 전에 꼭 모의투자를 해보시길 당부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