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고있으면 좋은 복지,의료,주택제도

5월31일은 금연의날 입니다 금연은 나의 건강지킴이입니다

by mostheri 2023. 5. 30.
반응형

흡연으로 인한 건강악화 금연은 나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길 이라는것을 명심해야합니다 

흡연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선별적인 건강 행동요인 중 하나입니다. 연간 매출액은 수 조원 이상, 경제적 손실에 더해, 각종 신체적 질환 및 건강 문제, 심리적 손실도 초래합니다. 이에 대한 이해를 높이면서 이러한 문제를 예방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5월31일은 금연의날

백세시대 금연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유지 합시다 

흡연으로 인한 건강악화

흡연으로 인한 건강 악화 로 가져오는 주요 건강 문제 입니다

1.폐암과 안면부암 흡연은 각종 종양을 일으키는 데 적극적으로 기여합니다. 흡연으로 인한 폐암의 발병 가능성은 비흡연자의 비율보다 매우 높습니다. 흡연으로 인한 안면부암(입, 귀, 코, 인후 등) 발병 가능성도 매우 높습니다.

2.심혈관계문제 흡연은 고혈압, 뇌졸중, 심근경색, 협심증 등의 발병 위험을 높입니다. 특히 매년 많은 인구가 흡연으로 인해 심근경색에 걸리고, 일부는 사망합니다.

3. 호흡기계문제 흡연은 기관지염, 기관지 확장증과 같은 질환은 물론, 만성 폐쇄성 폐질환(COPD), 폐색증, 폐부종, 폐렴 등의 호흡기계 문제를 일으킵니다.

처방된 대책 위 예방할 수 있는 상황 및 대책

1. 전향적 대책 잠재적 흡연자들에게 앞서 담배를 피우지 마라는 교육 및 캠페인을 전개하여 사람들이 담배를 피우지 않도록 조치해야합니다. 특히 청소년들에게는 예방교육이 필요합니다.

2.유인 보상제도 운영 정한 수준 이상을 흡연으로 인한 암 단계 검사를 받는 경우, 질환이 발견되는 경우에 대한 각종 보험금 지원 등의 제도를 도입하여 교감 및 유인을 통해 흡연자들의 선별을 늦추기보다 예방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3. 최소한의 복지 추가 흡연자에게 제공되는 최소한의 지원 서비스는 흡연자들에게 가족이나 지인들을 참조하여 치료 및 성과 보완을 위해 소액의 지원을 해줍니다.

국내에서 시행하고 있는 금연프로그램

한국에서는 흡연을 하지 않도록 하거나, 흡연을 줄일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금연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금연 프로그램은 국가, 지자체, 의료기관, 민간 단체 등이 운영하며, 주로 아래와 같은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금연 캠페인

캠페인은 대규모 예술 이벤트를 포함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됩니다. 국가, 지자체, 기업 및 비영리 단체와 같이 다양한 단체가 참여하며, 그 중 인기 있는 비영리 단체로는 "담배와의 전쟁"을 선포하는 담배 배급자 규제 연합, '더 헤이즈' 등이 있습니다.

2. 금연 상담

금연 상담은 수화뿐만 아니라 전화와 온라인 상담으로 진행됩니다. 금연 상담원은 흡연자를 대상으로 심리 상담, 담배 걷어내기 방법, 금연효과 등을 설명하여 금연을 조언하고 지원합니다.

3. 금연 교육 프로그램

금연 교육 프로그램은 일반교육과정, 기업, 신체적 질환 등에서 구성됩니다. 이 프로그램은 흡연에서 오는 병리에 대한 지식전달과 주기적인 모니터링이 포함됩니다.

4. 금연 치료

금연 치료는 현대 의학과 치료의 결합을 결합하여, 흡연자에게 선호되는 방법으로 제공됩니다. 가장 일반적인 치료 방법은 행동 요법, 담배 및 심리적 중독에 대한 치료, 금연치과 등이 있습니다.

5. 금연 지원 서비스

금연 지원 서비스는 의료기관, 보험사, 금연 전문 기관 등에서 제공되며, 약물치료, 보조재료, 예방 수술 등을 포함합니다. 이러한 서비스는 대개 금연 교육, 측정 및 평가, 재발 예방 등을 위한 현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따라서, 한국에서는 흡연자들의 담배를 감소시키고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금연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단순히 노력만으로 담배를 끊기에는 힘들기 때문에, 참여하고자 하는 흡연자들의 참여 및 노력이 중요합니다 흡연으로 인해 발생하는 건강 문제는 가져올 수 있는 대부분의 손실에서 위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능적인 상황 확인과 예방을 통해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담배와 같은 생활습관에서 오는 단기적인 즐거움 대신, 본질적인 건강을 추구하기 위해 나의 건강에 더욱 관심을 기울여야합니다.

 

국내금연학교는 한국흡연예방학회에서 운영하는 금연 프로그램으로, 전국에 다양한 지점에서 운영되고 있습니다.

주요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한국흡연예방학회 홈페이지: http://www.kosmoking.or.kr/

국내금연학교 지점 검색 페이지: http://www.kosmoking.or.kr/youth/center_search.asp

국내금연학교 전화번호: 02-3443-3609 국내금연학교 이메일: kosmoking@kosmoking.or.kr

국내금연학교에서는 흡연예방교육과 금연 치료, 노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중독에서 해방하고 건강한 삶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금연지원 서비스를 제공하여 흡연자들의 건강한 삶을 돕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