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재의 나에 일상생활

KBS수신료 분리징수 대통령실에서 이런거까지...?

by mostheri 2023. 6. 9.
반응형

kbs수신료가 얼마인가요?

요즘 kbs수신료 분리징수 문제가 tv에 자주 나오길래 도대체 수신료가 얼마 인가 하고 아파트 관리비 통지서를 보니

수신료금액이 나오지 않아 인터넷으로 찾아보니2021년 6월 30일 자 뉴스에서 기존 2,500원이던 것이 3,800원으로

인상되었다는 것을 보았습니다 

3,800 원 지금 물가로 봤을 때 이금액 가계에 미치는 영향이 그렇게 큰가요?

제가 부자는 아니지만 ,3800때문에 가계에 문제가 된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저는 그렇게 생각합니다 kbs 는 공영방송입니다 즉 국가에서 운영하고 있는 방송 이기 때문에 일반 민영방송하고 는 차이가 있습니다 

지금이야 민영방송 채널들이 매우 많아져서 공영방송인 kbs의 프로그램을 자주보지는 아니 인터넷 때문에 tv 자체를 자주보지는 않지만 그래도 공영방송 kbs라는 중심이 있어서 대한민국의 방송체계가 흘러간다고 생각하고 지금처럼 민영방송채널이 많지 않았던 지난시절에 kbs는 국민들에게 많은 소식과 즐거움을 전파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민영방송 같은 경우 막대한 광고수입이 있어서 방송을 유지 하고 이익을 창출하고 있지만 kbs는 공영방송이라 광고 수입이 없습니다 물론 kbs2채널의 광고 수입이 있지만 kbs1방송을 유지하려면 국민에게 수신료를 받아야 한다고 생각하고 국민은 그것을 납부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수신료 를 전기세에 포합 해서 징수하는 방법을 전기세와 분리해서 징수를 한다고 하면 제 생각에 최소 50% 이상은 수신료를 납부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것은 국민들이 수신료 3,800원이 아까워서가 아니라 전기세와 따로 징수를 한다고 하면 자동이체 를 하지 않는 한 요금통지서를 따로 받아 수신료를 따로 납부해야 할 것인데 한 번에 할 일을 두 번에 나눠서 해야 하는 귀찮음 때문에 납부를 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그동안 아무 문제 없이 그냥 물흐르듯이 잘 지내고 있었는데 다른 곳도 아니 대통령실에서 무엇 때문에 수신료 징수 문제를 이야기하는지 도대체 그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대통령실이 그렇게 한가한 곳인가요?

조그만 회사 를 유지하려고 해도 그 회사를 유지하려고 하는 재원이 필요합니다 kbs는 kbs를 유지하기 위해서 국민들에게 수신료를 받는 것인데 그게 무슨 문제가 되어서 대통령실에서 이렇게 문제를 제기하고 나오는지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정말로 국민을 위해서라면 수신료 같은 그런문제 말고 kbs 가  어떻게 해야 진정한 국민의 공영방송국이 될 수 있는지 그런 것을 연구해서 방침을 내리는 것이 국민을 위해 일을 하는 대통령실을 보여주는 것이 우선이라고 생각합니다 

대한민국 대통령제는 단임 5년제로 알고 있습니다 멀쩡하게 있는 청와대를 두고 용산으로 대통령실을 옯긴것에 대해서 저는 국민의 한 사람으로 그다지 좋은 선택이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엄청난 국민의 혈세를 사용하며 옳긴 대통령 집무실 다음 대통령 당선자가 나는 용산 싫다 청와대로 갈 것이다라고 하면 다시 청와대로 옮길 수 있는지 참 궁금합니다 

제가 정치를 잘 알고 있는것은 아니지만 지나온 시간을 돌이켜보면 현명한 군주 주위에는 현명한 조력자들이 있습니다 

그것은 대통령 주위에 있는 조력자들이 행동여하에 따라서 대통령 또한 현명한 대통령 그렇지 않은대통령 으로 평가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발 쓸데 없는 일에 관심두지 말고 국민들에게 어떻게 해야 편안함과 행복을 줄 수 있는지 그 방법을 생각하면서 정부를

유지해 가기를 기원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