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재의 나에 일상생활

티스토리 블로그작업과 POD 래드버블 재즐작업

by mostheri 2021. 11. 20.
반응형

저는 본격적으로 POD 작업을 시작하게 된 지가 이제 7개월 접어들고 있습니다 구독과 좋아요 

조회수 를 위해 생각 없이 유튜브를 제작하여 올려놓은 유투버 들 말을 듣고 시작하였습니다 

제가 블로그에서 POD작업 이야기 할때 마다 누누이 말씀드리지만 POD작업 결코 만만한 일이

아닙니다

유투버들이 말하는 무지본으로 월 얼마를 벌 수 있다는 그런 말에 절대 현혹되지 마시길 바랍니다 

오늘 제가 이런이야기를 하는 이유는 제가 작업을 하면서 너무나도 화가 나서 래드 버블과 재즐에

대한 횡포(?) 때문입니다 제가 POD에대한 다른 블로거 들의 내용을 보니 저보다 더한 걸 당한 분들 도

꽤 있습니다 이유를 알수 없는 계정 정지 저는 계정 정지를 당한 것은 아니지만 디자인을 올린 지 3개월이

지났는데 "누군가의 권리를 침해하는 자료가 포함될 수 있기 때문" 이란것 때문에 제 디자인이 삭제가

되었습니다 물론 제가 전체를 디자인 한것은 아니고 여 러그림을 합성하고 글을 만들어서 사용한 것인데 

삭제를 당한것입니다 6개월 작업을 하면서 수익이 좀 있었다면 그럴 수도 있겠다 하겠지만 꼴랑 3개 

판매에 수익은 1$ 도 안되는 상태...

재즐은 더합니다 

상품백

이것은 상품백 작업을 해서 제가 100여 개 의 제품을 올렸습니다 이 제품 작업은

디자인, 글씨,제품제목,테그 작업을 하려면 디자인 4면작업을 포함해서 7번 의 작업을 해야 하나의

제품을 올릴수 있는 조금 복잡한 작업입니다 

크리스마스를 대비하여 요즘 크리스마스 디자인으로 제품을 올리고 있는데 어제 제품을 올리려고 했더니

제품 등록 툴이 없어져 버렸습니다 제품을 클릭하면

"죄송합니다. 이 제품은 완전히 매진되었습니다. 재입고되면 알려주세요." 이런 글이 뜨며 판매를 할 수가

없습니다 제가 121개 의 재품을 올렸는데... 재즐은 래드 버블보다 인지도가 낮다 보니 제가 1650 개의 

제품을 올렸지만 아직까지 하나의 제품도 판매되지가 않았습니다 두 업체가 외국인 회사이다 보니 항의할 수도

없고 항의를 한다고 해도 그다지 좋은 결과를 받을 수가 없습니다 저야 이미 시작을 하여 어느 정도 제품을

올렸고 몇 개의 제품을 판매하였기에 정~~ 말 깊은 인내심을 가지고 계속하겠지만 지금 POD를 시작하시려는

분이 있다면 조금 더 신중하게 생각하시고 차라리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게 시간 대비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되어서 글을 작성합니다 제가 2020년 초반에 티스토리 를 처음 알았을 때 애드센스 광고 승인 통과가 

어렵다고 애드센스 고시라고 했었는데 제가 잘해서라기 보다 어떻게 하다 보니 저는 2 달반 정도 걸려 

광고 승인을 받았고 지금 은 아~~ 주 적은 금액이지만 하루 조끔씩 쌓이고 있습니다 6개월 POD 작업한 것보다

더욱더 경제적 효율적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시작은 저의 설명보다 이분 설명을 듣는 게 매우 도움이 될 것입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9iuBucKC2GGkJNcgKSzGaw

 

이사양잡스

디지털 노마드 상상이 아니라 현실로 가능합니다. 처음부터 맨땅에 헤딩하시면서 하는건 굉장히 힘든일이고 대부분 포기하게 될 수 있습니다. 아직 블루오션인 이 세계에 하루라도 빨리 함께

www.youtube.com

 이분 동영상을 보시고 티스토리를 시작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 거 같아서 주소를 남겨 놓습니다 아무쪼록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뭔가 자신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일 이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