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00세시대 건강하게 오래사는 건강 의학 상식

POD 해외사이트 래드버블 Tag의 중요성

by mostheri 2021. 10. 2.
반응형

제가 POD를 시작한 지 5개월이 넘어가고 있습니다

저번 글에서 말씀드렸듯이 Teespring 은 사이트에

한계가 있어서 하지 않고 

래드 버블, 재즐, 마플 샵에 디자인을 계속 올리고

있지만 지금까지 꼴랑 1개 가 판매되었습니다

 

 

유튜브나 검색사이트에서 POD를 운영하면서

수익 내는 사람을 찾아보았지만 

대부분이 POD 사이트 소개 가입방법 Paypal

에 대한 이야기뿐 유투버들이 제목으로

이야기하는 월 얼마를 벌었다는 이야기를 하는 사람은

제가 보질 못했습니다 

제가 5개월째 하고 있지만 정말 쉽지는 않은 

일입니다 

훌륭한 디자인을 올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소비자들이 디자인을 볼 수 있게 만드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래드 버블에 올라오는 제품들이 정말 많습니다

몇 개 인지 제 생각에는 알 수가 없을 거 같습니다 

수많은 제품들 중에서 제 디자인을 볼 수 있게

하는 것이 제목과 Tag입니다 

 

지난번에 보여 드렸던

래드 버블 인기 태그 순위표입니다

저는 처음 제품을 올릴 때 아무 생각 없이 

제품 내용에 맞는 태그 올렸으나 

이 방법으로는 제가 올린 제품을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제가 찾지 못하는데 사이트를 보는

소비자는 찾을수 있을까요?

그래서 유튜브를 보다가 태그 순위표를 알게 되었고

순위표 800 위 안에서  제품수가 1000 개 미만의

인기 태그를 찾아서 거기에 맞는 디자인을 올린 결과 

현재 288 개 제 디자인 중에서

60% 정도는 인기 태그 안에서 표출되고 있습니다 

물론 순위가 변하기 때문에 800위 이상으로 떨어진

태그도 많이 있습니다 

요즘은 인기순위에 있는 태그와 비슷한 내용의

순위를 찾아 두 개의 태그 를 동시에 올린 결과

2개 태그 에 동시에 표출되고 있습니다 

래드 버블 디자인을 올리다 보면 이렇게 태그 를 

입력하는 박스가 있습니다 

전에는 인기 태그에 맞는 태그만 나열했는데 

며칠 전부터 2개 태그 를 동시에 올렸더니

두 개의 인기 태그에서 모두 표출되고 있습니다 

Miraculous Ladybug와 Kota The Friend

두 개의 태그입니다

240위 와 893 순위에 있으면서 

제품수는 148개 433 개로 제품수가 적습니다

Miraculous Ladybug는 종합적인 태그 외에

제품 종류별로 따로 순위가 있습니다

저는 이 제품에 miraculous ladybug, marinette, chat noir, cute, adrien, cat noir, ladynoir, plagg, bug, adrien agreste, miraculous, ladybug, marichat, mlb, tikki, red, nature, insect, kota the friend black, vintage, ladrien, akuma, trendy, insects, flower 

의 태그 를 적용시켰습니다 

그 결과 

종합 태그

티셔츠

포스터

아이폰

스티커

Miraculous Ladybug 태그에 이렇게 보이고

 Kota The Friend 태그에도 

이렇게 나오고 있습니다 

인기태그 순위표 를 적용하지않고 디자인 내용

을 생각한 테그 를 사용한다면 래브 버블 사이트에서

제 제품을 찾기는 정말로 어렵습니다 

다른 사이트 zazzle의 태그 방법은 또 다릅니다 

제가 올린 디자인은 사실 제가 만든 것이 

아니고 pixabay.com에서 내용에 맞는 

사진을 다운로드하여서 글을 첨부해서 올리는 것

이기 때문에 그다지 훌륭한 디자인이라고 

볼 수는 없지만 아무리 훌륭한 디자인이 

있다고 하더라도 그것을 보여줄 수 없다면 

아무 소용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거 외에 저는 LOVE999 이란 것과

이모티를 이용한 디자인을 올리고 있는데 

아직까지는...

대부분 인기 태그 안에 포함되어있지만 판매는

아직까지 없는 상태입니다

그래서 요즘은 다른 POD 사이트를 하나 더 해볼까

하고 생각하고 있지만 쉬운 일은 아닙니다

유튜브에서 유투버들이 말하고 있는 

퇴근 후에 간단한 부업(?) 그건 정말 아닙니다

국내 마플 샵에서 정말 많은 제품을 올렸지만

판매가 없습니다 

마플 샵 애 서 판매되고 있는 제품들을 보았는데

그다지.. 별.. 그런데 팔렸다고 하는 걸 보면

뭔가 좀 더 연구를 해야겠다고 생각합니다

긴 시간 동안 판매되는 게 없어 사실 조바심이

나긴 하지만 저는 이 일을 죽을 때까지 

정년이 없는 일이라 생각하고 열심히 

해볼 생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