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재의 나에 일상생활

다음사이트 의 블로그저품질은 갑질이 아닌가요?

by mostheri 2022. 7. 2.
반응형

♥ 저품질 블로그 초기화를 하여야 하는가?

 

제가 9개월째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가 하루 방문객 수가 그리 많지 않았지만 어제 오후부터

방문자 유입수가 줄어들고 오늘은 현저히 떨어졌으며 제가 포스팅 한 내용을 다음에서 검색을

해봐도 어뚱 한 내용만 나옵니다 

이러한 상황이 블로그 저품질 화 되었을 때 발생되는 현상인데

티스토리 블로그가 다음 사이트에서 어떻게 저품질 블로그가 되는 거지요?

무슨 이유로 다음 사이트에서 제 블로그를 저품질 화 했는지 이해가 되질 않습니다

사람이 죄를 지은 경우 재판을 하면서 죄의 유, 무제를 따지면 판결을 합니다 

어제 마침 제가 유튜브를 보다가  세계 제2차 대전 중 일본군이 호주 군포로 들을 집단처 영한 후

일본 패망 이후 전범 재판하는 과정에서 모두가 알고 있는 내용이지만 확실한 증거가 없어서

전범 처리를 못하는 과정에서 죽기 직전의 호주 군포로와 일본군 포로의 증언으로 전범을 처리

하는 "암본의 심판" 이란 영화를 보았습니다 

300명 이상을 죽인 전범에게 진술할 기회를 주며 재판을 하는데 다음 사이트에서는 왜 무엇 때문에

제 블로그를 저품질화 한다는 한마디의 말이나 메시지 없이 저품질화 시켰습니다 

저는 블로그 이외에 pod작업 래드 버블과 째즐도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그 사이트에서는 제가 디자인이나 글씨를 올리면 회사 규율에 의해 판단을 하고 미리 당신이 

사이트에 올린 디자인, 글이 우리 회사의 규율에 위반되는 것 같다 회사에서 검토 후 추후 결과를

알려주겠다 라는 메시지를 보낸 후 2주 전에 결과를 메일로 알려줍니다 

 

그런데 다음 사이트는 이런 메일조차 보내지도 않고 고객 사이트에서 내 블로그가 왜 저품질화

되었는지 물어볼 수 있는 방법도 없습니다 제가 찾지를 못해서인지 모르겠지만 다음 사이트에

물어볼 방법 이 없습니다 자기들 나름대로 문제와 답을 나열해놓고 찾아서 알아서 해석하라는

그런 무성의한 태도입니다 

무슨 문제가 있다면 최소한 그 문제에 대한 이야기를 해주어야 하는 게 아닌가요?

저는 이런 것이 다음 사이트의 갑질이라고 생각합니다 

국내 시장을 네이버  가 장악하고 있는 가운데 고객들의 자신의 사이트로 오게 하려면 서비스

정신이 우선인데 다음은 이기본을 모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저품질 진단 사이트를 찾아봐도 네이버 블로그에 대한내용만 있고 티스토리에 대한 내용은 쉽게

찾을 수 없습니다 

어쩌면 잘됐다는 생각도 듭니다 어차피 블로그 운영하면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게 에드센스인데

다음에서 검색되는 것보다 구글에 검색되는 게 더욱더 좋을 거 같고 저품질화 된 어제 에드센스

광고비도 적은 금액이지만 지금까지 의 금액 중 최고의 금액이 나왔습니다 

다음 사이트가 이런 식으로 계속하게 되면 대한민국에서 그들의 입지는 점점 더 좁아질 것입니다 

저같이 황당한 경험을 하신 분들이 있는지 궁금하기도 하고 저품질 블로그 탈출에  대해서 

유튜브를 통해 알아보았는데 최근 작성한 글을 삭제하거나 비공개로 하던지 아니면 포기하고 

최적화된 블로그를 다시 하라고 하는데 저는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가 하나이여서 그냥 최그작성한

글을 비공개로 하고 계속하던 대로 포스팅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기회에 제 블로그가 다음보다는 구글에 노출될 수 있는 방법들을 연구하고 공부하는 계기로 

삼을까 합니다 

저는 블로그로 수익을 많이 얻으면 좋겠지만 블로그는 노년을 대비하는 보험 도는 평생 직업이라

고 생각하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직 첫 월급이라고 할 수 있는 100$ 도 받지 못했지만 조만간 첫 월급도 가능하리라 생각하고 

어제의 불쾌했던 기분은 나중에 제가 블로그를 더 키워서 다음에게 저만의 복수를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티스토리 나 다른 블로그 를 하는 여러분 모두 파이팅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