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재의 나에 일상생활

래드버블,째즐,마풀 P O D 판매의 어려움

by mostheri 2021. 9. 23.
반응형

지난번에 P O D 래드 버블에서 첫판매에 대한 글을

올리면서 POD판매의 어려움과 단기적인 부업이 아닌

장기적인 계획이 필요하다고말씀드렸습니다

현재 세계인구수가 78억이라고 합니다 그중에

미국 인구수 가 3억 2천만 

POD 가 주로 미국 위주로 되어 있으니까 미국인구중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사람을 30% 만 잡고

1억명 그중에서 제가 디자인을 올리고 있는 

래드 버블, 재즈를 볼 수 있는 사람을 30% 3천만명

이라고하면 그중 0.001% 즉 3만명이 제가 올린

디자인 중 1 제품만 구입한다면 

디자인 수수료 2$ 라고 하면 가볍게 60,000$ 입니다 

즉 디자인 하나팔고 7,000 만원을 벌 수

있다는 이야기이지요 

유튜브에서 유투버들이 말하는 거 틀린 말은

아닙니다 

물론 현실은 그렇지가 않습니다 

제가 거의 4개월동안 래드 버블 , 재즐, 마플에

디자인 작업을 해서 올리고 있지만 

현재 판매된건 전에 말씀드린 제품 하나입니다 

물론 디자인 을 배운 적 없는 제가 올린 작품이라서 

팔리지 않는 것도 있지만 제 생각에는

각 사이트에 있는 제품들이 정~~ 말 많습니다 

그만큼 POD 작업하는 작업자들도 많겠지요

국내에 경우 마플 샵 이 대표적인데 지난 4월에

마플 샵에 대한 유튜브를 보고 마픕샵에

판매 디자이너

신청을 했었는데 1주일 정도 있다가

탈락되었다는 메일을 받았었습니다 

래드버블에 집중하여 디자인을 계속 올리다가

다시 6월에 마플 샵 디자이너 신청을

했더니 신청이 통과 되었다고 해서 기쁨 마음에

래드 버블, 재즐, 마플에 하나의 디자인을

조금씩 변경또는 동일 하게 올렸는데

판매가 이루어지지 않아 마플 샵을 계속 관찰해

보았더니 예전에 마플샵은 심사제이었는데

어느 때부터인가 심사제가 아니 신청제로

바뀐 모양입니다제품들이 무수히 많이 올라 옵니다 

그만큼 제가 올린 디자인 제품은 밑으로 내려가

구매자 들어가 보일 기회가 없어지는 것이지요

국내 POD 시장이 그다지 크지 않은 상태에서

제가 마플 샵에 디자인 등록을 하는 것은 어차피 

래드 버블 디자인을 올리고 있으니 그 디자인으로

비슷하게 올리는 작업만 하면 될 거 같다는

생각에시작한 것인데 성의가 없어서 인지

아직 한 제품도 선택받은 것이 없습니다 

래드 버블도 마찬가지입니다 

제가 처음 레드 버블에 제품을 올리고 제 제품이

어떻게 나오나 보고 싶어서 검색을 해서 찾아보았는데

수많은 제품 중에서 제 제품을 찾는다는 건

매우 어렵고 정말 인내의 시간을 갖고 찾아야 할

정도 제품이 많습니다 

저번에 보여 드린

래드 버블 인기 태그 순위표입니다 

제품을 만들고 제목과 그제 목 내용에 맞는

태그 를 적어야 하는데 

그태그에 따라서 제품이 표출 되는 방식으로

디자인도 중요하지만 그에 따른 테그

도 매우 중요합니다 

그렇다고 인기태그 1위에 있는 테그 를

그냥 마음대로 사용할 수 있는 게 아니라

디자인 내용과 연관이 있어야 하고

제목, 디자인, 테그

또한 래드 버블에서 심사를 하기 때문에

무조건 인기 태그 를 사용한다고 모두 그테그안에

디자인을 올릴수 있는것이 아닙니다 

또한 인기테그 안에 디자인 제품을 올린다고

하더라도 그 태그 안에 있는 디자인 제품이 

위에 있는 3위 인기 태그 제품 이 100만 개가

넘는 경우 그 태그 안에 디자인이 있다 하더라도 

구매자가 제 디자인을 볼 수 있다는 것은

매우 희박합니다 

그래서 POD 작업이 어렵고 단기간에

수익내기가 어려운 것입니다 

물론 매우 훌륭한 디자인이나 유명인이

제 디자인 제품에 옷을 입고 방송을 한다면 

월 매출 1억 그다지 어려운 일이 아니겠지요 

오늘 날짜 래드 버블 인기 태그

순위표입니다 

24위에 있는 ted lasso에 제품이

1279개 등록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제가 제품을 등록하면서 삽입할 태그 를

엑셀로 정리한 것입니다 

저는 태그를 이렇게 정리하여 제품등록시

복사하여 테그 란에 붙여넣기를 합니다 

테그 빨간색은 제가 ted lasso 인기 태그에 에

현재 54개의 제품이 등록되어있는 것입니다 

제가 메모 당시 인기순위 45 였지만 현재는

24위이고 인기 태그 순위 120위 에 있는

chinese+bf 에는 62개 제품이 등록되어 있지만 

현재 순위는 206위입니다 

POD작업이 디자인만 등록해서 끝이 나는 게

아니라 수시로 바뀌는 인기 태그에 따른

제품 디자인, 태그 를 연구 준비해야 하며,

이것을 또 pinterest 같은 사이트에

등록뿐만 아니라 Facebook, Instagram, Twitter 등

SNS에 등록 를 하여야 하는 등

할 일이 매우 많습니다 

이런 것들을 모두 다했다고 해서 제품이

팔린다는 보장 또한 없습니다 

단기적인 아닌 오래 시간을 투자해야 결과를

낼 수 있는 작업이라 생각되고 

제가 겪어본 바로 현실이 그렇습니다 

제가 누누이 말씀드리지만 유튜브에서

유투버들이 POD 사이트에 대한 가입방법,

디자인 등록방법 등을 알려주면서

아주 쉬운 일처럼 이야기하는데 절대로

그렇지 않다는 것을 알아야 할 것입니다 

저는 요즘 제 나름대로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고 추진하는 게 정답이 이라고

생각되지는 않습니다만  POD 작업을 오랫동안

할 생각이라면나름 자기만의 상품이 있어야겠다는

생각에 저는 이모티 작업으로 만든 디자인과

현재 상표등록을 진행하고 있는 디자인으로 

제품을 계속 만들어 올리고 있습니다 

래드 버블이나 째즐에서 태그를 이용한 제품

표출방법은 어느 정도 알고 있어서 

제가 올리는 제품들 대부분은 인기 태그

안에서 많이 표출되고 있습니다 

제가 요즘 작업하는 디자인입니다

LOVE 999는 지금 상표 등록 진행 중입니다 

이모티콘을 이용한 디자인 

0

제가 올린 디자인들은 대부분 인기태그

순위에 있는 테그 안에 올려져 있습니다 

지금 당장은 수익이 거의 0에 가깝지만

저는 이 POD작업을 정년이 없는 직장이라

생각하고 일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당장은 어렵겠지만  1년 정도만

꾸준히 진행한다면 죽을 때까지의

저에 수입원이 되지 않을까

하는 희망적인 생각으로

오늘도 작업에 매진합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POD 작업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깊이 생각해보시고

계획하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제가 그리 많은 걸 알고 있지 않지만

제가 모르는 것에 대한 조언이나 아니면 저에게 

묻고 싶은 게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해 주세요

제가 아는 것만큼 은 공유해 드릴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