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과거 마로니에 음악다방

1982년 제6회 대학가요제 대상 참새와 허수아비

by mostheri 2022. 7. 22.
반응형

♥ 조정희의 참새와 허수아비

1982년 대학가요제 대상은 허수의 아버지 인 참새와 허수아비입니다 ㅋ 아재 개그이지요

지금으로부터 딱 40년 전 제가 대학교 1학년 신입생일 때 인대 그 당시 저는 그룹사운드를 

하다가 여자 친구를 만나서 그 애와 매일 아침부터 밤늦게 까지 같이 있는 바람에 대학가요제

에 대한 관심 가질 시간도 없었고 나중에서야 참새와 허수아비 노래가 방송에서 자주 나와 

그때서야 이 노래가 대학가요제 대상이었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그 당시 여자 친구에 친구가 부천에 대학을 다니고 있어서 부천에도 자주 갔는데 그때 드라마 아내

의 삽입곡으로 임수정의 연인들에 이야기 노래가 부천에 있는 레코드 가계에서 매일매일 나오던

생각이 납니다 

1982년 제6회 대학가요제에서 인기가 있고 아직도 사람들이 기억하고 있는 노래는 대상이었던

조정희의 참새와 허수아비와 동상을 차지한 우순실 에 잃어버린 우산 2곡 정도가 기억에 남는 

노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참새와 허수아비     조정희

나는 나는 외로운 지푸라기 허수아비

너는 너는 슬픔도 모르는 노란 참새

들판에 곡식이 익을 때면 날 찾아 날아온 널

보내야만 해야 할 슬픈 나의 운명

훠이 ~훠이~

가거라 산 넘어 멀리멀리

보내는 나의 심정 내 님은 아시겠지 ​

 

석양에 노을이 물들고 들판에 곡식이 익을 때면

노란 참새는 날 찾아와 주겠지

훠이 ~훠이~

가거라 산 넘어 멀리멀리 보내는

나의 심정 내 님은 아시겠지

 

 

 

잃어버린 우산         우순실

 

안개비가 하얗게 내리던 밤

그대 사는 작은 섬으로

나를 이끌던 날부터

 

그댄 내게 단 하나

우산이 되었지만

지금 빗속으로 걸어가는

나는 우산이 없어요

 

이젠 지나버린 이야기들이

내겐 꿈결 같지만

하얀 종이 위에 그릴 수 있는

작은 사랑이어라

 

잊혀간 그날의 기억들은

지금 빗속으로 걸어가는 내

게 우산이 되리라

 

이젠 지나버린 이야기들이

내겐 꿈결 같지만

하얀 종이 위에 그릴 수 있는

작은 사랑이어라

잊혀져간 그날의 기억들은

지금 빗속으로 걸어가는

내게 우산이 되리라

https://mostheri.tistory.com/270

 

이세상에 기쁨꿈있으니 ..1979년 제3회 대학가요제

♥ 김학래 임철우 네가? 아니 내가! 제2회 대학가요제 를 필두로 가요계에 새로운 바람 대학가요제가 1979년 8월 25일 서울 문화체육관 에서서울 지방에서 18팀이 참가했다 그 당시 고등학교 2학년

mostheri.tistory.com

https://mostheri.tistory.com/280

 

1980년 제4회 MBC 대학가요제

♥ 혼란한 시대 1980년 제 4회 대학가요제 1979년 박정희 대통령 시해 사건이후 전두환의 신군부들이 1212쿠테타로 군부와 정부 장악하면서 5.18 광주 사태 가 일어나고 어수선한 시기 에도 다행이 MB

mostheri.tistory.com

https://mostheri.tistory.com/325

 

1981년 제5회 MBC 대학가요제

♥ 젊은이의 유일한 가요제로 남다 1980 년 제2회 강변가요제 가 광주사태와 사회분위기에 의해 취소가 되고 1981년에 개최되고 TBC에서 개최되었던 제1회 해변가요제와 제2회,3회 젊은이에 가요제

mostheri.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