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00세시대 건강하게 오래사는 건강 의학 상식

P O D 래드버블(Redbubble) 과 재즐 (Zazzle)

by mostheri 2021. 10. 31.
반응형

P O D 래드버블(Redbubble)  과 재즐 (Zazzle) 작업을

한지 이제 6개월 판매 수익은 고작 1$ 가 안 되는

매우 저조한 실적입니다 

POD를 이야기할 때마다 이 작업이 정~말쉽지 않은

작업이고 오랜 인내가 필요하다고 말씀을 드리지만

한편으로는 그렇게 쉬우면 아무나 할 수 있는 거

아니겠어? 

하는 생각을 하며 오늘도 열심히 작업을 하는데...

Mail from Redbubble

래드버블(Redbubble)  에서 이런 메일을 또

받습니다 간단히 판매 보류 란 이야기이지요

그림, 풍경, 이모티 등 여러 가지 디자인을 올리는데

판매가 잘 되질 않아서 간단하게 알파벳 이니셜과

글씨를 하트와 함께  올렸는데

두 개 모두 다 판매 보류 메일을 받았습니다 

Redbubble design 1
Redbubble design 2
Redbubble design 3
Redbubble design 4

그럴 거라 생각은 이미 하고 있어서 SOS나 R을 하나씩

만 올렸습니다 

이번에 판매 보류는 아마 테크 때문 일 것입니다

이미 제가 글을 올렸듯이 래드 버블에는 인기 태그

순위가 있습니다 

Redbubble Popular Tags Ranking

이 인기태그 중에서 제품수가 적은 테그를 사용해야

더 많은 제품을 게시할 수가 있는데 제가 초기에는

한 제품에 하나의 태그 를 사용하여 제품을 올렸는데

조금씩 욕심이 나다 보니 인기 태그 몇 개를 같이 

사용하여 올리곤 하였습니다 

즉 chinese+bf 와 ted lasso  란 태그 두 개를 동시에

사용하면 두 개의 태그 안에서 제 제품들이 모두 게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래드 버블에서 태그와 전혀 관련이 없는 디자인이나

테그 를 걸러 내는 기능과 며칠 전에 삭제당한 NBA 저작권

관련에 대한 내용은 래드 버블에서 일단 판매 보류 후 자체

판단 후판매나 삭제를 결정하여 다시 메일을 보내줍니다 

판매가 많이 되지도 않았는데 이런 걸 받으면

기분이 좋지 않지요 

하지만 어쩔 수 있나요? 그게 법이라고 하고 생각해보면

그게맞는 거 같아서 판정을 기다리면서 또 다른 디자인을

올립니다

제 생각에 1000 개 이상은 올려야 하지 않을까...

그런 반면 재즐은 태그에 대한 제제가 래드 버블처럼

심하지 않습니다  대신 작업량이 매우 많습니다 

How to register a Redbubble design

래드 버블은 이렇게 디자인과 태그 를 올리고 칼라와 판매

여부를 결정하면 최대 81개의제품이 게시됩니다 

그러나 재즐은 하나의 디자인에 한나의 제품

How to register a Zazzle design 1

이렇게 포장지 디자인을 올리고 판매를  결정하면 오직

포장지 판매로 게시 됩니다 

이 디자인을 다른 용도로 사용하려면 

How to register a Zazzle design 2

디자인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이렇게  나열됩니다

이중에 원하는 제품을 다시 그 틀에 맞게 작업을 다시

해야 합니다 

How to register a Zazzle design 3
How to register a Zazzle design 4
How to register a Zazzle design 5

 

How to register a Zazzle design 6
How to register a Zazzle design 7

제가 지금 포장지 디자인을 110개 올렸는데  이 디자인으로

선물 백을 만들려면 110번의 작업을 해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작업량이 매우 많습니다 

혹시 제가 하는 방법이 잘못된 걸일까요?

제가 하는 방법이 잘못되었다면 꼭 알려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저는 이렇게 12개 품목에 1490 개 의 제품을 올렸는데 

아무래도 재즐의 인지도 가 래드 버블보다 적어서 인지

아직까지 판매가 없습니다 언제 가는 판매가 되겠지요?

저는 그러리라 믿고 오늘도 계속 작업을 합니다

fighting sloga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