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00세시대 건강하게 오래사는 건강 의학 상식

P O D 래드버블(REDBUBBLE) 네번째 판매 와 테그(TAGS)의중요성

by mostheri 2021. 11. 26.
반응형

제가 예전에 자동차 회사에서 영업사원을 했었습니다 그 당시 종업원지주제를 시행했던 

기아자동차입니다 지금은 현대가 인수를 하여 더 좋은 회사가 되었지만 그 당시에 회사 직원

들에 대한 복지가 잘되어있던 회사로 기억됩니다 다른 회사도 직원 복지가 좋았었나요?

입사해서 회사 주식을 받았고 창립기념일,노동의날,노조창립일 들 무슨 때만 되면 선물을 주거나

아니면 상여금 그 당시 정식 상여금이 600%이었으니 두 달에 한 번꼴로 상여금을 받는 좋은 회사

이였지요 물론 영업사원은 기본금에 대한 상여금이 나왔기 때문에 일반직보다는 상여금이 그렇게

많지는 았았습니다 제가 30년 지난 이야기를 하는 이유가 그 당시 선배가 했던 말이 기억나서입니다 

"기아자동차 참 좋은 회사야 스트레스받아 그만두려고 하면 꼭 뭔가를 준단말이야 "

이 POD 래드 버블이 그런 거 같습니다 

며칠 전에 제품 올린 지 2달이 지났는데 다시 또 제품 2개를 삭제하겠다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래드버블에서온메일

재품 올릴 때 도 까다로워 지금껏 30여 개의 제품을 삭제당했는데 일주일 전 하나의 제품을 삭제하겠다는 

메일을 또 받았는데 다시 또 받으니 " 이걸 그냥 때려치워" 하는 생각이 들어 하루에 하나 정도 재품을 올리며

작업을 소홀히 했는데 

재품판매내용매일

이렇게 제품이 판매가 되었다고 그리고 제가 그렇게 고대했던 의복이 팔려서 다시 의욕이 되살아 

났으며 시간이 오래 걸려도 팔리긴 팔리는구나 하는 생각이 다 시들며 제가 처음에 생각했던 하나의 주제

보다 여러 가지 디자인을 생각하여 긴 시간을 가지고 많은 디자인을 올려야겠다는 생각을 다시 하였습니다 

그리고 래드 버블에서 TAG 가 정말 중요하는 것을 이번에 또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습니다 

제가 팔린 것이 아동복인데 관련 태그가 TED LASSO입니다 이테크는 제 기억으로 인기 테크 순위 100위안에

3개월 이상 머물고 있는 태그입니다 인기 태그는 이런 결과도 보여 줍니다 

TED LASSO에대한 개별순위

인기테그 하나로 의복, 생활용품, 아기 옷 등 여러 가지 개별 품목이 이렇게 나열되기 때문에 8위에 

있는 순위도 있지만 뒤쳐진 순위에도 많은 제품을 표시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를 비롯해서 유튜브나 여러 매체를 보고 POD 작업을 시작하신 분들이 오늘 제가 판매해서 받는

2.38$ 을 받고자 시작하시는 분은 없다고 생각됩니다 부업이던, 본업이던 월 얼마간의 수익을 위해

작업을 시작하였지만 기대만큼의 수익을 얻고 있는 분은 제 생각에 얼마 되지 않으리라 생각됩니다

지금 유튜브를 보고 쉬울 거 같아서 POD작업을 시작하시려는 분은 오랜 시간을 해야 한다는 각오를 갖고

시작하시길 바라며 이미 시작 하시분들은 저와 마찬 가지로 긴 시간을 바라보고 원하고자 하는 뜻을

이루시길 바랍니다 

반응형